사건쟁점
직업군인성범죄 규정
강제추행죄를 저지른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며 형사처벌로 끝나지 않고 신상정보 등록 및 공개 / 전자발찌 부착명령 / 취업제한명령 등 성범죄자에게만 내려지는 보안처분명령이 추가로 내려질 수 있습니다.
직업군인성범죄 조력
의뢰인의 자백과 협조, 진심을 담은 반성을 강조
범죄전력이 전무한 사실과 사건 경위 속 참작 내용을 전달
피해자와 합의하여 처벌불원의사를 받는 데 성공
법무법인 동주 수원사무소 성범죄연구센터는 사무소에 내방한 의뢰인과 사건의 세세한 부분까지 점검하는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군인인 의뢰인의 경우 일반적인 성추행 사안보다 더 큰 위기를 불러올 수도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당소의 경험 많은 형사전문변호사는 다각도로 사건을 판단하여 맞춤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본 사건의 경우 우발적으로 일어났으나 신체접촉 자체는 분명히 일어난 것이므로 혐의를 부인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당소는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선처를 구하는 것이 낫다는 방향을 잡고 조력을 진행하였습니다.
부대에 복귀한 의뢰인의 조사 일정에 모두 동행하였고, 기타 불편할 수 있는 조사 과정에 모두 서포트하였습니다.
의뢰인이 사건 발생부터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있음을 강조하였고, 사건의 발생 경위를 자세히 전달하여 고의나 계획을 갖고 일으킨 사건이 아님을 주장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피해자와 합의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는데요. 경험 많은 변호사가 피해자와의 연락을 맡아 2차 가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협상을 이어갔습니다.
그 결과 합의금을 통한 합의에 이를 수 있었고, 의뢰인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서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직업군인성범죄 결과
법무법인 동주 수원사무소 성범죄연구센터의 조력을 받은 의뢰인은 무죄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